본문 바로가기

김딴딴 일상다반사

성심당 본점 케익부띠끄 빵/팥빙수/디저트 추천과 주차 팁!

반응형

전국 3대 빵집이 대전 성심당, 군산 이성당, 안동 맘모스제과 라는데..!!

그 중 대전 성심당에 다녀왔다!

38도의 왠만한 동남아 저리가라의 쪄죽을듯한 날씨였지만... 그래도 사람들은 바글바글

본점, 케익부띠끄 그리고 빙수까지 후기를 남겨보고자 한다!

 

성심당 본점 주차 팁!

성심당은 대전에서만 찾아볼 수 있으며 본점 외에는 DCC점, 롯데백화점 대전점, 대전역점이 있다.

그래도 이왕 대전까지 왔으면 본점에 가봐야지!!

본점이 빵 종류가 가장 많고, 바로 옆 건물에 케익부띠끄, 그리고 맞은편에 빙수집까지 모여있다.

 

주차는 가장 널리 알려진게 현대주차장과 우리들공원 주차장이다.

추가로 내가 이번에 직접 주차해보며 추천할 수 있는 주차장은 이안과병원 주차장이다.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 468)

걸어서 한 3분 정도? 거리에 있고 주차권을 받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수막에도 현대주차장, 우리들공원 주차장만 안내하고 있어서 좀 복작복작 했는데,

이안과병원 주차장도 꽤 크고 몰리지 않아서 여유있게 주차할 수 있었다.

본점, 케익부띠끄, 그리고 본점 위에 테라스키친이라고 팥빙수 뿐만 아니라 돈까스, 파스타 등을 파는 공간이 있는데,

각각 구매하면 주차권 역시 각각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차비 낼 걱정은 안해도 될듯!!

 

성심당 본점 웨이팅

 일요일 오후 2시쯤 방문했는데 웨이팅... 어마어마 하다.

대전 성심당 본점 웨이팅, 줄이 어마어마 하다
대전 성심당 본점 웨이팅

 

온도도 거의 38도에 육박했고 진짜 너무너무 더웠다ㅠㅠ

햇빛이 너무 강렬했는데 다행히 입구에 초록색 양산이 구비되어 있어 햇빛은 피할 수 있었다..

바로 맞은 편에 스티커 사진 가게가 있는데 여러명 일행이 있다면 잠시 대피해도 좋을듯ㅋㅋ

스티커 사진 가게가 제일 시원함ㅋㅋㅋ 겸사겸사인지 스티커 사진 찍는 사람들도 바글바글 했다.

줄만 봐서는 거의 1시간은 기다려야 하나... 싶었는데 그래도 착착 빠져나가서 한 2~30분만에 입장할 수 있었다.

 

팥빙수, 빵 추천!!

만약 본점 바로 윗층 테라스키친에서 식사 또는 팥빙수를 먹을거라면,

정문 오른편에 따로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으니 다른 일행은 미리 가서 테이블을 잡아놓는 것이 좋다.

테라스키친에도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테이블 번호표 받아서 자리 받는데도 한 20분 걸린 것 같다...ㅋㅋ

대전 성심당 본점 2층의 테라스키친 메뉴판
대전 성심당 본점 2층 테라스키친

 

성심당은 전체적으로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다.

빵 가격도 요즘 다른 빵집에 비해 아주 혜자스러운데,

테라스키친의 돈까스나 파스타, 팥빙수까지 모두 요즘 물가에 비하면 아주 저렴한 편이었다.

돈까스가 7천원~9천원 정도, 파스타도 7~8천원 정도이다.

 

팥빙수도 그냥 빵집에서 팥빙수도 같이 파나보다~ 생각했는데 엄청 유명하더라...ㅋㅋㅋ

생각해보니 성심당에서 가장 유명한 빵인 튀김소보로가 맛있는 이유 중에 큰 부분이 팥이 맛있어서인데,

직접 만드는 팥으로 만든 빙수면 무조건 맛있는거 아님?ㅎㅎ

테라스키친 시스템 에어컨이 고장났는지 실내도 거의 푹푹 찔정도로 너무 더웠는데

전설의 팥빙수 먹으니 너무 더워서 올라오는 짜증이 조금은 내려갈 정도였다.

인절미 빙수와 전설의 팥빙수 2개를 시켰는데 전설의 팥빙수가 훨씬 맛있었다!! (이거 두 개 시킬걸)

6천원인데 양도 두 명이서 먹어도 충분한 사이즈이고 옛날 팥빙수 스타일이다.

인절미 빙수는 조금 텁텁했다. 생각보다 별로였음 (인절미 빙수는 설빙이 더 나은듯?ㅋㅋ)

 

빵은 정말 그 어느 빵집보다 메뉴가 많은듯ㅋㅋㅋ

이 많은 메뉴를 어떻게 다 만들지 이런 생각이 들 정도긴 했는데 다 너무 맛있을 것 같았다.

대전 성심당 대표적인 메뉴인 튀김소보로, 튀소
대전 성심당 대표메뉴 튀김소보로(튀소)

 

가장 유명한, 대표적인 메뉴인 튀김소보로!

난 팥을 좋아하기 때문에 무조건 팥 앙금이 들어있는 튀소!

튀김이라는 이름이 붙은만큼 우리가 아는 소보로빵보다 훨씬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하다ㅋㅋ

일단 팥이 너무 맛있어서 그냥 무조건 합격!!

대전 성심당 대표 메뉴 중 하나인 명란바게트
성심당 또다른 대표메뉴인 명란바게트

 

명란바게트도 유명한 메뉴 중 하나이다.

그리고 반미 샌드위치 같은 메뉴도 있는데 이거 핵존맛이다!!

성심당에서 반미 샌드위치 같은 것도?? 했는데 너무 맛있었음ㅋㅋ 추천하는 메뉴 중 하나이다!

또 사진에는 없지만 김치찹쌀주먹밥 메뉴도 있었는데 이것도 너무 맛있었다....

겉은 약간 철판 볶음밥에서 마지막에 그 누른밥? 같은 느낌이었고 그냥 보통의 주먹밥 같은데 맛있음ㅋㅋ

근데 생각보다 매콤하니 맵찔이라면 참고하시길ㅋㅋㅋ 우리집 맵찔이 너무 맵다고 초ㅑ초ㅑ 거림

대전 성심당 본점에 있는 메뉴 중 과일 데니쉬
성심당 본점 메뉴 중 과일 데니쉬

 

과일 데니쉬도 너무 맛있어 보였다.

일단 비쥬얼이 통과...ㅋㅋ 가격들 보면 알겠지만 요즘 빵집 가격보다 체감상 20% 정도는 싼듯..??

대전 성심당 본점 기본빵 팥빵!
성심당 본점 팥빵!

 

튀김소보로 말고 팥빵과 소보로빵도 각각 있다ㅋㅋ

팥이 맛있으니 팥 들어간 빵은 무조건 맛있지~~

대전 성심당 본점 다양한 빵들
성심당 본점엔 빵 종류가 너무나 많다

 

빵집에 빵 종류가 왜르케 많담...!!!

실제로 보니 너무 맛있어 보이는 빵들이 많아서 아무리 가격이 저렴해도 몇 만원은 우습게 나올듯....ㅋㅋㅋ

대전 성심당 명예의 전당 메뉴들
성심당 명예의 전당

 

성심당에서 1년 동안 가장 인기리에 팔리고 있는 메뉴들을 명예의 전당으로 붙여놨더라!

메뉴를 보면 아래와 같다!

  1. 소금크로와상 (1,800원)
  2. 카레고로케 (2,800원)
  3. 토요빵 (3,800원)
  4. 김치찹쌀주먹밥 (2,300원)
  5. 빅매치 (2,300원)
  6. 월넛브레드 (4,000원)
  7. 노아레즌 (7,000원)
  8. 잠봉뵈르 (8,000원)
  9. 옛맛심전병 (5,500원)

다른 빵들도 너무 다 맛있지만 나의 최애는 보문산 메아리이다.

제일 좋아하는건데 사진은 안찍었네...ㅋㅋ

보문산 메아리는 약간 몽블랑? 같은 빵인데 큰 버전이 있고 작은 버전이 있다.

큰 버전은 박스에 들어있고 아주 보드랍고 푹신한 맛이다.

작은 버전은 겉이 약간 더 바삭하고 조금 밀도있는 느낌?

부피가 크긴 하지만 큰 버전의 보문산 메아리 너무너무 맛있다!!

 

성심당 케익부띠끄

본점 바로 옆 건물에 위치한 케익부띠끄는 디저트 관련된 것들을 메인으로 파는 곳이다.

본점에 비해 사람은 많이 없는 편이긴 한데 그래도 내부는 바글바글...ㅋㅋ

많이 없는 편이라는게 밖에까지 줄을 설 필요까진 없다 정도?

대전 성심당 케익부띠끄 명예의 전당
성심당 케익부띠끄 명예의전당

 

케익부띠끄의 명예의전당은 아래와 같다!

  1. 순도99.99 (18,000원)
  2. 쌀미쉬폰 (7,000원)
  3. 성심성의파운드 (18,000원)
  4. 순수롤 (14,000원)
  5. 티라미수롤 (20,000원)
  6. 교황님의 치즈스콘 (4,000원)
  7. 15겹 크레페 3호 (39,000원)
  8. 순수마들렌 2호 (12,000원)

 

성심당 케익부띠끄는 각종 디저트류를 판다
성심당 케익부띠끄 디저트들
성심당 케익부띠끄의 마들렌, 쿠키류
성심당 케익부띠끄 휘낭시에, 쿠키들

 

디저트류가 메인이라서 케익류나 스콘, 휘낭시에, 마들렌, 타르트, 각종 쿠키류, 푸딩, 롤케익 등이 있다.

케익부띠끄도 종류가 아주 많고..ㅋㅋ 아주 예쁜 케익들도 상당히 많았다!!

성심당 망고케이크도 아주 유명한듯?

 

대전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성심당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

날씨가 너무 더웠어서 줄서고 기다리는게 고역이긴 했지만 너무 맛있고 혜자스러워서 아주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