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딴딴 일상다반사/생활정보

에어컨 인터넷 최저가만 보고 사면 안됩니다! 에어컨 살 때 고려해야 할 것!

반응형

지금 우리 집에 이사올 때 전 세입자 분이 에어컨 필요하시냐, 원하시면 두고가겠다! 하셔서 흔쾌히 네! 했다.

멀쩡하게 잘 작동하는 에어컨이고 우린 에어컨이 없었기에...

새로 사면 다 돈이니 두고가신다 하여 아싸 땡큐! 했다.

올해 쓰려고 필터 청소를 해야지 하고 열었는데...!!

내부가 너무 더러웠다... 심지어 곰팡이까지!!!!!

작년에 여름 끝자락에 이사를 와서 좀 쓰다가 바로 안썼는데 청소도 청소지만 내부 건조를 제대로 못했나보다.

안방에 벽걸이 에어컨은 상태가 좋은데 거실 에어컨이ㅠㅠ

9개월 아기가 집에 있다보니 뭔가 내부에 배관? 같은데 곰팡이까지 낀걸 보니 쓰면 안되겠다.. 싶었다.

거기다 이 스탠드 에어컨이 에어컨 청소, 수리 해주시는 기사님들이 기피하는 No.1 모델이라나..

괜히 건드렸다가 너무 잘 고장나고 수리하기가 너무 까다로운 모델이라더라...

 

인터넷으로 검색했을 때 에어컨 가격 정보

하...새로 사야겠다 싶었다. 더 늦기전에 빨리!!!

우리 집 가전은 대부분 LG여서 LG에어컨을 검색했다.

lg에어컨 검색하면 나오는 검색결과 사진
lg에어컨으로 검색한 결과

이걸보고 음~ 100만원 중반에서 비싸도 200만원 초중반이면 사겠구나 했다.

 

인터넷으로 구매할 때 꼭 고려해야 할 것!

인터넷으로 사면 최저가로 잘 살 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사기 전에 고려해야 할 것들이 있다.

먼저 LG전자는 올해 새 제품이 출시되면 이전 모델은 생산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전 모델 중 몇 가지는 중국 공장에서 생산한다고 한다.

오늘 상담 받으며 확인해보니 오브제컬레션 듀얼(빅토리), (히트) 등 몇 년 전에 인기 있었던 모델만 중국 공장에서 만들고,

창원 공장에서는 신 모델인 오브제컬렉션 타워II 스페셜, 디럭스 / 타워I 스페셜, 프리미엄, 디럭스 등을 생산한다고 함!

그래서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나오는 모델들은 LG공장에서는 더 이상 생산을 안하는데 다른 사업자가 재고로 가지고 있는 물건들일 확률이 높다.

막상 주문했을 경우 가격이 더 오른 상태로 주문이 들어가거나,

주문했으나 중간에 취소되거나,

설치비용과 기존 제품이 있다면 철거비를 따로 받거나 등 단순히 검색되는 그 금액이 최종 구매가격이 아닐 수도 있다.

 

이리저리 발품을 찾다보면 저렴한 금액에 좋은 상품을 파는 판매자에게 잘 살수도 있지만..!!

열심히 알아보고 하는게 힘들고 불안하다면...

백화점에 가는게 더 나을 수도 있다!

백화점이면 무조건 더 비싼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행사할 때 맞춰가면 카드할인에 상품권 행사 등 적용하면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카드할인, 상품권 행사 등은 백화점 마다 다를 수 있으니 이것도 시기마다 어디가 좋은지 잘 찾아봐야 하긴 하지만

내가 구매했을 당시는 돌아다녀보니 AK가 가장 저렴하더라! (지극히 제 경우이니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기능!

예전에는 에너지효율등급이 중요한 고려요인 중 하나였다고 한다.

하지만 에어컨 방식이 과거 정속형에서 인버터 방식으로 바뀌면서 효율이 매우 좋아졌다고!

에너지효율등급이 2등급, 3등급이어도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한다.

사실 에어컨 성능 상으로는 큰 차이가 없고 커버하는 평형대가 얼마나 큰가 정도가 다르고 그 외에는

바람이 지나는 길을 따라 청소하는 자동 청정관리 기능이 있는가, 몇 단계까지 있는가,

냉방, 제습, 절전까지 나에게 맞춰주는 스마트케어 기능 등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최신 모델의 가장 프리미엄 모델에는 필터 클린봇이 있는데 이건 좀 좋은 기능이긴 하다.

매번 직접 꺼내서 물로 청소해주고 잘 말려서 넣어줘야 하는 그 필터!

그 필터를 자동으로 에어컨 안에서 세척해주는 기능이다.

일주일마다 극세필터를 상하 왕복하며 필터 클린봇이 청소해준다.

수분이 많은 에어컨 후면에는 향균 처리된 클린 케이스가 있어 박테리아 번식을 방지해준다고 한다.

이 두 단계를 포함해 자동 청정관리가 7단계로 해주니 너무너무 편한 기능이다.

하지만 가격도 매우 사악... 이런 기능이 포함된 제품은 400만원이 넘는......

 

정리하면,

  • 단순히 인터넷 최저가만 검색하고 덜컥 구매하기 보다는,
    과거 모델의 경우에는 생산한지 꽤 오래되어 다른 판매자가 재고를 들고 있다가 판매하는 제품일 수 있다는 사실 확인할 것!
  • 설치비용, 기존 제품 철거비용 등 추가 비용이 클 수 있으니 최저가만 믿지 말고 꼼꼼히 확인해보고 결정할 것!
  • 요즘 나오는 에어컨은 인버터 방식으로 에너지효율등급이 크게 차이나진 않다는 것!
  • 필터 클린봇과 같은 최신 기능(탐나는 기능이긴 함)을 제외하고는 거의 비슷하니 평형수에 맞는지만 확인해도 됨!
    (뭐 자잘한 기능들이나 디자인 이런 것도 중요하다면 달라질 수 있움!!)

이상 끗!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2eAAy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반응형